[컨설팅 후기] 슈퍼루키 컨설팅

  • 853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6월 28일, John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외국계 취업' 컨설팅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해당 컨설팅에서는 외국계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부터 면접 전반에 대한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합격 소식을 전해주시는 분 중 많은 분들이 바로 이 컨설팅을 받으셨단 사실! 
이번 컨설팅의 후기는 세미나에 참여하셨던 인재님들께서 직접 주신 피드백으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공감가는 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wink

 

"일단, 감이 오지 않던 외국계 취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두루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뻔하거나 판에 박힌 방식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실질적으로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었습니다.
보통 저와 같은 대부분의 구직자분들은 공고가 업로드 되면 job description만 훑고 기존에 써뒀던 이력서와 자소서만 직무 등을 바꿔서 제출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저도 그랬고 그래서 지원한 곳은 많은데 실질적으로 서류통과가 된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스펙이나 저의 경험을 걱정했고 토익 점수 몇점을 더 올려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던 중 컨설팅을 받게 되었고
그런 스펙 나열보다는 더 효과적으로 접근 해야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채용에 대해 접근하는 시각 자체를 알려주었고, 기술적인 부분도 배웠습니다. 영문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등 기술적인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무엇보다 채용자체에 대한 저의 생각을 바꿔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이 편협하고 준비되지 않은 자세로 지원해왔다는 부끄러움도 들었습니다. 아직 컨설팅 받은 부분을 다 숙지하지는 못했지만 계속 고쳐나가면서 발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전반적 시각과 프로세스를 다룬 점은 좋았고, 다만 영어 면접을 실제로 해봤으면 더 좋았을 것이란 아쉬움도 남습니다. 하지만 방법론을 들었고 따로 준비하면 될 것같아 큰 문제점은 아닙니다. 좋은 컨설팅이었고 다른 분들께도 권하고 싶습니다. 슈퍼루키 측에서 진심으로 구직자들이 외국계에 취업하기를 바라는 마음도 느껴졌으며 값진 컨설팅이었습니다."

 

예정 시간을 훌~쩍 넘었음에도 컨설팅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고민과 상황에 귀기울여 주시는 John 멘토님의 진심이 있었기에 감사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많은 인재님들께 도움되는 세미나와 컨설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