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G 현직자가 말하는 취업 전략!


멘토 소개

멘토 인증 됨

최민

"영어 울렁증에 해외 생활은 6개월 교환학생 뿐, 대학교 첫학기를 학사경고로 시작했던 제가 어떻게 Google에 입사할 수 있었을까요?

신입 채용에 대한 수요가 적은 시장 상황 속에서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은 더이상 마구잡이식 지원이 아닌, 나의 강점을 살린 자신만의 포지셔닝을 통해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2016-17년 2년동안의 취업 준비를 통해 원하는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에 최종 합격하였으며 다양한 채용 프로세스를 경험하였습니다.

‘취준생으로서’ 최근 취업 시장을 경험하고 성공하며 얻은 취업 준비 노하우와, '현직자로서' 전문화한 직무 역량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결정, 직무 탐색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분들의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
멘토님의 이력
- 현) Google Korea 영업 지원/마케팅 과장 (YouTube Solutions Consultant)
- 전) Uber Korea Partnership Manager
- 진로 탐색/ 취업준비 관련 대학 강의 다수 진행
- 디지털 마케팅 강의 다수 진행
- 정부 주관 전자상거래 수출 대회 심사위원

참가비 66% 30,000원

10,000원

일정
05월30일 (토) 13:00 - 15:00
장소
JS Tower, 79, 6 테헤란로 삼성동 강남구 서울특별시 대한민국 스테이지나인 삼성점 (JS타워) 1층 라운지
인원
35명

소개

*코로나로 인해 교육 일정이 5월 30일 13시로 연기되었습니다.

‘벌써 4학년이 되었는데 어떻게 취업을 준비하는거지?’ ‘외국계가 좋다고 하는데 대기업과 어떻게 다르지?’ ‘외국계 기업은 대체 어떻게 준비하고 지원해야하는거지?’ ‘지금 나의 경험들로 지원을 할 수 있기는 한걸까?’

본 세션은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앞으로의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한 자리입니다.

특별히 이번엔 Google, P&G에 재직중인 멘토들이 참여하여 본인이 겪었던 취업 준비 과정 속 실패와 성공에 대해 공유하고 다양한 취업 노하우 등을 상세하게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패널 토크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즉석에서 질문이 가능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참가 대상

외국계 기업의 신입 취업 및 인턴십을 고려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3-4학년)과 중고신입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하지만 막상 준비를 하는데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준생 / 대학, 기타 취업 전문 기관에서 포괄적인 취업 강의를 들었지만 나의 상황과 목표에 맞춰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취준생


학습 목표

1. 대기업, 외국계,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 카테고리의 현실적인 장단점을 인지하고 나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하는 법을 배운다.
2. 채용 시장에서의 프로세스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방법을 터득한다.
3. 나 자신을 분석할 줄 알고 목표를 설정하여 그에 맞게 나만의 취업 전략을 세우는 법에 대해 이해한다.

커리큘럼

1) 멘토 소개 & 현직자가 직접 겪었던 취업 준비에서의 실패와 성공 후기

2) 왜 외국계 인가? 주니어(신입)로서 회사 선택하기

3) 외국계 취업이 어려운 이유: _______ 때문이다

4) 외국계 채용 프로세스: 신입 채용? 전환형 인턴? 대체 뭐가 다르고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5) ‘취직에 성공한 나만의 전략’


위치

JS Tower, 79, 6 테헤란로 삼성동 강남구 서울특별시 대한민국 스테이지나인 삼성점 (JS타워) 1층 라운지

멘토에 대한 후기

멘토에게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