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헨켈은 세 가지 사업 부문에 걸쳐 뛰어난 브랜드와 테크놀러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제&홈케어, 화장품&세면 용품, 접착 테크놀러지스) 1876년에 설립된 헨켈은 소비재와 산업 용품 부문에서 Persil(퍼실), Schwarzkopf(슈바츠코프), Loctite(록타이트)와 같은 유명 브랜드로 글로벌 마켓 리더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헨켈은 독일 뒤셀도르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50,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국제적인 독일계 글로벌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국의 헨켈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Henkel AG&Co.KgaA)의 한국 현지 법인입니다.
1989년 한국에 진출한 헨켈은 ‘브랜드와 테크놀러지를 보유한 글로벌 리더’라는 기업 비전 아래 생활용품, 산업용 및 소비자용 접착제를 비롯 자동차 산업과 일반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 및 방음재, 제진재, 실런트, 표면처리제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헨켈은 1996년 접착제로 유명한 미국회사인 록타이트를 전세계적으로 인수 합병한 후, 한국 록타이트를 헨켈에 편입시켰습니다. 또 1999년 자동차용 실런트를 생산하는 국내 제조회사인 홍성화학을 인수 합병하였고 2003년 11월에는 건축용 실리콘 제조업체익 럭키실리콘을 인수 합병했습니다. 지난 2004년에는 헨켈이 미국의 생활용품 회사인 다이얼사를 인수하며, 국내에서는 홈매트, 홈키파 등 가정용 살충제로 잘 알려진 크로락스코리아의 살충제 사업분야를 인수,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008년 4월에는 내쇼날스타치의 접착제 및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인수하여 접착제 시장의 선두기업 위치를 강화하였습니다.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크레비스파트너스

크레비스는 15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가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임팩트 벤처 그룹입니다. 사회 및 공공이 해결하지 못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임팩트를 전파하고자 기업들을 발굴, 투자, 육성하고 있습니다. 2004년 창업 초기,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하며 20대 초반의 우리는 "인생의 30년 여정"에 대한 생각을 하였습니다. 당시는 사회 전반적으로 2000년대 초반의 닷컴 버블이 꺼지며 창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고하던 시기입니다. 그런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그리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단지 재미와 의지만이 아닌, 철학과 미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누군가는 후배들에게 취업과 진학 외에도 길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라고 결심하며 과감히, 그리고 무모하게 창업과 사업이란 길을 선택했습니다. 우리가 계획한 30년 여정 중 15년이 지난 지금, 크레비스는 시장 실패 영역에서 직접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도전에 동참하는 용기 있는 후배들을 지지하고, 공동창업자로 육성하며, 임팩트 펀드 운영을 통해 임팩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크레비스파트너스 홈페이지: http://www.crevisse.com

미디어/디자인/방송/광고/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