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루키의 멘토님을 소개합니다! - 레이첼백님 편

  • 691

안녕하세요, 여러분
슈퍼루키 입니다! smile

많은 멘토님들이 슈퍼루키를 통해 커리어교육 및 1:1 코칭을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들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기간을 단축시키고 개별 커리어패스를 세워나갈 수 있게 도와주시는 감사한 분들이죠^^

한 분 한 분이 슈퍼루키와 함께하게 되신 스토리가 모두 다르고,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세션을 진행해주시는지가 다르기에,
이 부분을 슈퍼루키 이용자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각 멘토님들의 진심을 여러분들께서 이해하고 세션에 참석하시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본 게시글에서는 레이첼백 멘토님과 함께 한 인터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안녕하세요, 멘토님! 우선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취업의 여신이라는 블로그 닉네임을 가지고 있는 레이첼 백 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자라고 공부한 토종 한국인으로 한국, 호주, 미국, 캐나다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외국계기업, 글로벌 기업,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다양한 곳에서 일을 했습니다. 2017년까지 캐나다 BC 주정부 기관, 공기업에서 바이어/프로젝트리더로 활동을 했어요. 현재는 아름다운 캐나다 벤쿠버에서 살고 있고요.
한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강연가, 작가, 비즈니스 컨설턴트 그리고 영문이력서 & 영어면접 1:1 코칭 활동을 하며 사람들에게 꿈과 도전과 용기와 노하우를 주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2. 사실 본업만 하셔도 정말 바쁘실텐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이렇게 교육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저는 호주 인턴쉽 1번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4번, 취업 성공을 했습니다.
제가 돈이 많아서, 머리가 좋아서, 영어를 처음부터 잘해서 외국계 기업 입사와 해외취업이 쉽게 되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저는 그냥 평범한 학생이었고 현재도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유튜브 채널도 시작하였습니다.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께 실질적인 정보와 꿈과 용기를 드리기 위해서 2015년부터 강연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2017년도 '꼭 한국에서만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면'이란 첫 책을 출간하게 되었고, 네이버 책 에세이 부문 '베스트 셀러'에 오르는 영광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이전까지는 블로그 이웃들만을 대상으로 해왔던 1:1 영문이력서 코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저에게 교육을 받으신 후 합격하신 분들의 후기들은 블로그와 유튜브로 나누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삶에 긍정적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에 너무도 큰 보람을 느끼며 1:1 영문이력서 교육 &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주로 어떤 내용의 교육 & 코칭을 제공해주시나요?

제 프로그램은 아래 4단계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상담 & 합격 노하우 교육

2. 교육 & 과제
3. 작성 템플렛 & 코칭
4. 첨삭 & 원어민 감수

본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서 4가지 과정을 선택하거나 필요한 과정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프로그램 안내 표를 참조해주세요.) 

예를 들어, 5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저에게 상담 그리고 1:1 교육을 받으신 후 과제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 후에 작성 템플렛을 바탕으로 스스로 이력서를 만들면서 제 코칭이 들어가서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그 후에 첨삭을 하게 됩니다. 단순 첨삭이 아닙니다. 그러니 그 방법들을 몸에 익혀나가면서, 구직 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실력이 되는 것이죠.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실력이 됩니다.
이 경우는 상담을 포함해 합격하는 노하우부터 지원하는 회사에 맞추어 스스로 이력서를 고치는 방법까지 익히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3번 프로그램의 경우는 제가 작성 템플렛을 보내 드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작성해 주시면 그 후에 첨삭 단계와 원어민 감수 단계를 거친 후 최종 본을 보내드립니다. 이 경우는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정해져 있고, 해당 회사만을 목적으로 할 경우에 추천을 드립니다.
하나의 잘 만들어진 자신의 스토리가 들어가 있는 첨삭본을 갖게 되는 것이죠.

프로그램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신만의 이야기와 합격 포인트가 담겨 있는 고퀄리티 첨삭
- 합격 할 수 밖에 없는 커버레터와 레쥬메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익힘
- 구직과 이직 시 마다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실력 쌓기
- 커리어 플랜부터 멘토링까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조언

 

4. 취업준비를 하면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전하시고 싶은 응원의 말씀 남겨주세요!

저의 20 대, 특별한 것 없이 평범했습니다.
한국에서 교육을 받고 직장생활을 하다 대학원을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원어민 교수님들에게 영문이력서 작성하는 법을 배우고,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서 구직 시도를 했었죠. 단 한 곳에서도 서류합격을 하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이유들을 떠올리며 제가 안되는 이유를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인턴쉽을 하며 친해진 경력 많은 현지 동료의 도움으로 제 이력서를 싹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부터 서류 합격 연락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 깨달은 것이, 제가 한국에서 교수님들께 배우고 첨삭 받았던 것은 보통 영문이력서 였던 것이지 합격하는 이력서는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국문이력서도 모두 같은 이력서가 아니듯이 영문이력서도 합격하는 이력서는 따로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노하우를 교육을 통해 그리고 코칭을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떨어진 이유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올바르게 다시 도전을 할 수 있게 되고, 그 과정 속에서 배우고 되고 될 때까지 할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중도에 포기하면 실패가 되지만, 될 때까지 하면 그것은 실패가 아닌 성공에 이르기 위한 과정이 됩니다.
그것을 꼭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될 때까지 꼭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5. 멘토님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취업준비나 직무준비를 한 분들이 계시다면, 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

너무도 다양한 분야, 경력, 케이스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분 부터, 해외에서 해외취업을 목표로 구직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까지 다양합니다.
많은 후기들은 제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 후기들과 첨삭 후기, 그리고 영상 후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rachelbaek.modoo.at

근에 저와 영문이력서 교육을 성공적으로 끝내신 수강생 한 분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만의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저만의 코칭 방법!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https://tv.naver.com/v/4675680/list/274638

 

 

 

레이첼 백 멘토님께서는 어떤 교육/코칭을 진행하고 계실까요?

교육 보러가기(클릭)
코칭 보러가기(클릭)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