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루키의 멘토님을 소개합니다! - 송창현님 편

  • 786

안녕하세요, 여러분
슈퍼루키 입니다! smile

많은 멘토님들이 슈퍼루키를 통해 커리어교육 및 1:1 코칭을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들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기간을 단축시키고 개별 커리어패스를 세워나갈 수 있게 도와주시는 감사한 분들이죠^^

한 분 한 분이 슈퍼루키와 함께하게 되신 스토리가 모두 다르고,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세션을 진행해주시는지가 다르기에,
이 부분을 슈퍼루키 이용자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각 멘토님들의 진심을 여러분들께서 이해하고 세션에 참석하시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본 게시글에서는 송창현 멘토님과 함께 한 인터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안녕하세요, 멘토님! 우선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대기업에서 해외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동 아프리카, 북미, 유럽 등 다양한 지역의 경험을 거쳐 유럽 주재원을 지내고 한국으로 복귀했습니다.
출간작가와 자유 기고가, 그리고 강연자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 사실 본업만 하셔도 정말 바쁘실텐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이렇게 교육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제 삶의 모토가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홍익인간의 생산자’입니다.

그래서 취업에 어려워하는, 그리고 취업을 해도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몰라 큰 고민을 하는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사실, 그 모든 것이 제가 했던 고민이고, 지금도 하고 있는 고민이거든요.
허심탄회하게 서로 그 고민을 나누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저 또한 큰 자극을 받게 되고요.

 

3. 주로 어떤 내용의 교육 & 코칭을 제공해주시나요?

‘해외 영업/ 마케팅 실무’‘자기소개서 그리고 면접을 잘 볼 수 있는 대답법’을 주로 강의합니다.

영업과 마케팅이 무엇인지, 사실 많이들 잘 모르거든요.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본 직무이다 보니 무턱대고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나 ‘마케팅’이란 단어에 현혹되기도 하고요. 사실, 가장 중요한 본질은 ‘영업’인데 말이죠.


그리고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취업에 성공을 해야겠지요.
해서, ‘대답법’을 통해 자기 소개서를 자신의 경험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표현하는 법, 면접 시 자신 있게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법을 알려 줍니다.


자소서를 쓰고 면접에 가는 것은 자신을 ‘영업’하러가는 겁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해 설명하고 미사여구를 붙이는 것은 ‘마케팅’인 셈이죠.
결국, 우리 삶이 영업이자 마케팅임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4. 취업준비를 하면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전하시고 싶은 응원의 말씀 남겨주세요!

먼저, 요즘 이렇게 취업이 힘든 건 우리 후배들의 잘못이 아니라고 전해주고 싶어요. 성장의 시대가 저물고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거죠.
하지만 어느 시대나 그 시간을 살아가야 하는건 숨쉬는 모든 존재의 숙명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결국 나 자신을 위해 살아가야 한다는 것.
시대를 탓하기 보단 나 자신의 생존과 행복을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럴거고요.

취업은 끝이 아닙니다.
또 다른 시작이자 과정이란 걸 잊지 않아야 합니다.

 

 5. 혹시 멘토님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취업준비와 직무준비를 한 케이스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면접관으로도 참여를 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생각의 틀’입니다.
정답이든 오답이든 자신만의 생각과 논리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전개하고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거든요.
이를 위해 ‘구조화’하여 대답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한 후배가 제 강의를 듣고 모든 질문에 이것을 적용하여보니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모두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실제로 자신이 원하던 회사에 바로 합격을 하기도 했고요.


또 다른 후배는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었는데 이직을 위해 제 강의를 들으러 왔어요.
그런데 1년도 채 안된 상황이어서 취업은 끝이 아닌 과정이니, 지금의 일에 집중을 하고 좀 더 배워 다른 곳을 알아보라고 했죠.
다시 돌아보니 그 후배도 자신이 하는 일이 결국은 취업 준비할 때 원하던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현직에서 다시 열심히 일을 즐기며 하고 있습니다.

 

 

송창현 멘토님께서는 어떤 교육/코칭을 진행하고 계실까요?

교육 보러가기(클릭)
코칭 보러가기(클릭)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