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PscauX_bAjc

 

“제품만 잘 만들면 되는 거 아닌가요? 홍보가 필요할까요?”

 

큰 기업보다 오히려 스타트업이 홍보로 인해 훨씬 많은 부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홍보는 스타트업에 큰 힘이 됩니다!

 


 

첫째, 기업이 생존 가능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인 바로 ‘세일즈’에 도움이 됩니다.  

세상에 없던 회사가, 세상에 없던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누가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가족, 친구, 주변 지인들 정도는 대략 알겠지요~ 이제 알만한 사람 다 알았으니 잘 팔릴 수 있을까요? ^^

 

너무도 당연하게도 회사나 제품에 대해서 알려져야 소비자들이 찾아보기도 하고 구매도 하겠지요?

우리가 만든 좋은 제품이 있는데 나만 알고, 우리 회사 직원들만 알아서는 안 되겠지요. 이 제품이

필요한 그 누군가를 위해서 회사도, 제품도 알려야 합니다.

 

우리가 만든 제품이 필요한 사람이 기사, SNS, 광고 등을 통해 이러한 소식을 접하고, 그제야 이 제품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은지, 더 나아가 살지 말지를 고민하는 단계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먼저 회사 및 제품에 대해 알아야 그에 대한 문의도 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네오펙트도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 기사가 실렸고 국내에서는 중앙일보, 연합뉴스, KBS, YTN 등의 미디어에 소개되면서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이 과연 어떤 제품인지,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가 들어왔고 실질적으로 판매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문의는 회사로 전화가 오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이메일로 오기도 하고,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들어옵니다. 또한 환자분들이 먼저 병원에 연락해서 이런 제품이 있는지를 물어보는 경우도 있어, 병원에서 구매로 이어진 적도 있었습니다.

 

 

 

둘째, 투자를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트업은 투자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투자를 위해 홍보가 지원사격을 잘 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타트업이 CNN, BBC 등의 방송에 소개됐다고 가정해봅시다.

 

스타트업은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비전을 보여줘야 하는데, 스타트업 대표가 말한 비전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된다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신뢰를 줄 수 있는 회사와 제품으로 인식될 것입니다.

 


셋째, 좋은 인재들을 끌어 모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트업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회사에 대해 모르니까 아예 지원조차 할 수 없는 것이죠.

 

하지만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한 번이라도 들어본 회사라면? 취업을 하거나 이직을 할 때 한 번쯤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어떤 회사에 가고 싶다고 할 때, 그 회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하게 됩니다. 그때 회사의 활동에 대한 기사, 대표 인터뷰에 대한 기사가 많이 떠 있다면 그 회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 회사의 대표는 무슨 생각을 하는지, 비전은 무엇인지, 제품은 무엇인지, 최근 어떤 활동으로 주목을 받았는지 등에 대해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내용을 공부하면, 면접자는 자신과 맞는 회사인지에 대해 우선 알 수 있고, 회사는 면접자가 회사에 대해 얼마나 관심 있게 알아보고 왔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업 및 제품 브랜드 이미지가 구축되고 신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트업에 있어서 홍보란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감으로써 그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보를 통해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 우리의 비전, 우리가 가진 기술력 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다 보면, 사람들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제품인지 조금씩 알게 됩니다.

 

그 스타트업은 무엇을 만드는 회사이다.

예) 네오펙트는 뇌졸중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 기기를 만드는 회사라더라~

 

그 스타트업은 기술력을 가진 회사이다.

예) 네오펙트의 제품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기술력으로 제품을 만든다더라~

네오펙트에는 하버드, USC, 카이스트 등 국내외 석박사 인력들이 포진해 있다더라~

 

그 스타트업은 믿을 만한 회사이다.

예) 네오펙트 반호영 대표 인터뷰를 읽어 봤는데, 비전이 좋더라~

 

스타트업계에서는 유명한 회사이다.

예) 국내 해외 유명 매체에 많이 소개된 회사라더라~

 

등등의 이미지를 가지게 되는데, 이러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우리 회사에 대해 알리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또한 네오펙트는 Forbes, Financial Times, Mashable, Nikkei, 중앙일보, KBS, 연합뉴스 등에 소개되었습니다. 기사보기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런 유명 미디어에 기사가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조금 더 신뢰가 가지 않으세요? ^^

 

 

홍보는 전방위 지원사격인만큼 스타트업에 꼭! 필요합니다.

 

 

 

Anna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