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2018 상반기 인턴십 FAQ

  • 9924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로레알코리아의 Winter 인턴십을 슈퍼루키에서 진행합니다.

채용과 관련하여
로레알코리아 인사팀과 같이 FAQ를 작성하였습니다.
 
커리어랩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로레알코리아 상반기 인턴십 FAQ를 공유드립니다. 




Q1. 작년 인턴 채용과 비교해서 절차가 달라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난 채용에 유튜브로 모집을 받았는데, 지원자들이 우수한 영어 실력과 영상 편집 기술을 보유한 지원자들의 영상을 보고, 지원하기가 망설여졌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한국어 영상 지원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Q2. 어학 실력은 어느 정도 되어야 하나요?


어학실력에 대한 검증은 채용절차 중, 두번째 단계에 해당하는 온라인면접에서 진행되며,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의 영어만 구사하시면 됩니다.




Q3. 이번 채용에 세부적인 직무보다는 크게 마케팅, Function과 R&I로 나눠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로레알이 마케팅 사관학교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듯지원자 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원항목을 대분류로 구분하였습니다구체적인 직무별 설명은 로레알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추가 문의 사항은 채용 담당자(Career.korea@loreal.com)으로 메일 주시면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Q4. 지금 마지막 학기를 다니고 있는데지원할 수 없는 것인가요?


A. 현재 시점에서 졸업을 한 상태가 아니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Q5.이번 인턴십 채용은 이력서가 필요 없이영상만 촬영해서 보내면 되는 것인가요?


A. 맞습니다. 금번 인턴십은 지원자분들이 원하는 직무를 위하여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는 인턴십 경험을 넘어 개인이 수행하고 있는 활동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동영상 촬영을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지원하시는 분들이 직무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진취적으로 행하신 일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하여 주시길 희망합니다.

**지원방법

 MyPage > 영상프로필
1) 녹화하기
2) 영상 저장하기



3) 공개하기
4)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의 채용공고의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지원 




Q6. Self-intro Video 촬영시어떤 내용을 담는 것이 좋을까요
?


A. 동영상에는 지원하시는 직무를 위해 진취적으로 수행하신 일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왜 당신을 뽑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하는 것이 1단계 절차의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채용 담당자가 이 사람을 꼭 만나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게 자신을 표현해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영상에는 반드시 희망하시는 직무 및 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임하신 일들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7. Self-intro Video 촬영시, 60초를 조금 초과해도 괜찮을까요?


A.동영상 시간이 60초로 제한되어 있지만 지나치게 시간이 초과되지 않는 한 모든 동영상을 공평하게 검토할 예정입니다.
 



Q8. Online discussion은 어떤 형식으로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A. Online discussion 60초 동영상에서 이야기 해주신 내용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영어 Self PR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지원하시는 분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론 형식이 될 것 입니다.
 
 


Q9. Talent Audition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직무별로 진행이 되는 것인가요?


A. 
Talent Audition은 로레알 코리아에서 근무하면서 마주하게 될 협업 프로젝트를 지원자 분들이 함께 수행하는 과정입니다. 직무별 프로젝트의 차이는 없을 예정입니다.




Q10. 로레알에서 근무하고 계신 현직자 입장에서 바라본 로레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프랑스가 모태인 회사이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 경험을 스스로 Curation해서 일할 수 있는 열려있는 회사입니다. 즉, 최소한의 일의 기준은 있지만, Job Description이 미국회사처럼 딱 정해져 있는 것과는 조금 다른 편이다. 로레알은 업계 1위이기 때문에 1위 기업에서 근무한다는 것은 ‘어제 혹은 지난 해의 나 자신과 비교해서 더 나아진 오늘의 나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즉, 누군가 정해주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시간 관리를 통해서 일에 대한 ROI를 창출하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커리어랩 신청 및 채용공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