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대학시절 내가 좋아했던 영화가 있었다. 그 영화의 제목은 '예스맨'. 짐 캐리와 주이디 샤넬이라는 배우가 주연한 영화로, 내용은 짐 캐리가 모든 일에 '예스'라고 답하면서 자신의 일상이 바뀌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물론 후반부에 가서는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일에만 '예스'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며 자신의 삶의 주인공이 된다는 이야기다. 




나는 이 영화가 너무 좋아서, 내 영어 이름조차 이 영화 주인공의 이름인 '칼'로 지었다. 이렇게 영화 주인공의 이름으로 내 영어 이름을 지을 정도였으니, 나의 삶에 영향을 끼친 것은 두 말하면 잔소리였다. 그래서 가끔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즉흥적으로 제안받은 일에 'yes'라고 답을 해보기도 하였다. 덕분에 고소공포증이 있는 내가 내 인생에서 다시는 해보지 않아도 될 '번지점프'와 같은 일들을 겪어보기도 했다. 


당시에 내가 이 영화에 미쳐있었던 것은 영화 속 주인공이 선택해야 하는 매 순간에서 'yes'를 통해 마주하고 있는 고민을 즐겁게 해결하는 모습 때문이었다. 영화니까 가능했겠지만, 나는 그 모습이 너무나도 부러웠다. 나도 내 고민을 해결하고, 즐거움을 찾고 싶었다. 무엇이든 재밌게 하고 싶었다. 





그런데 나는 지금까지 브런치에 연재한 글에서 단 한 번도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 것이 가장 큰 후회다'라고 말한 일이 없었다. 


내가 쓴 글을 본 사람이라면 내가 후회하는 것들이 대부분 전문성을 갖기 위한 준비를 하지 못하였거나, 장기적인 계획하에 무언가를 해보지 못한 점,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에 신경을 쓰지 못한 점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한마디로 나는 즐거움을 찾고 싶었다고는 했지만, 실제로 즐거움을 찾고 싶었던 것이 아니라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내 모습과 장기적으로 계획하지 못하고 떠도는 현실 등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고 있었던 것이다. 




결국 나는 불안한 당시에 내가 느끼던 불안함의 해결책을 '즐겁게 지내고 싶다'라는 명목으로 즉흥적인 결정을 통해 피하고자 했던 것이다. 그것도 상당 부분 픽션일 수밖에 없는 영화라는 매체를 근거로 말이다. 그리고 일단 'yes'라고 하면 뭔가 할 일이 생기니까, 즉흥적인 결정으로 나의 현재 불안한 심리상태를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렸던 것이다. 



생각하기를 싫어하고, 자신의 삶은 늘 즐거움으로 가득해야 한다고 믿었던 나 자신의 실수였다. 



상처가 곪아버리면, 그 곪아버린 부분을 도려내야 하듯 불안함이라는 문제가 생기면 그 불안함과 정면으로 마주해야 하는 것이 언제든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해결 방법이다. 그런데 나는 내 미래를 결정하는 일에서도 그렇게 하지 못하고 즐겁게 지내기 위한 선택을 하다 보면 좋은 결과도 함께 할 것이라고 막연하게 믿었던 것이다.


사람마다 성격부터 자라온 환경까지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마주하는 고민도 다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든 지금 마주한 그 문제들이 나처럼 생각하기 싫거나 마주하는 것이 두려워 회피한다면 언젠가는 다시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말 것이다. 내가 30대가 되어 20대에 했던 그 불안함을 지금 다시 마주하는 것처럼 말이다.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 

부킹닷컴 코리아

1996년 암스테르담에서 설립된 Booking.com은 소규모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전 세계 최대의 여행 e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Booking Holdings Inc. (NASDAQ: BKNG) 그룹사인 Booking.com은 전 세계 70개국 198개 오피스에 17,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br><br> Booking.com은 <b>‘온 세상 사람들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b>는 목표 아래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술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숙소 선택의 폭을 자랑하는 Booking.com을 통해 아파트, 휴가지 숙소, 비앤비부터 5성급 럭셔리 호텔, 트리하우스, 심지어는 이글루까지 다양한 숙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Booking.com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40개 이상의 언어로 사용 가능하며, 전 세계 70개 국가 및 지역에 위치한 여행지 143,171곳에서 29,068,070개의 숙박 옵션을 제공합니다. <br><br> Booking.com 플랫폼에서는 매일 1,550,000박 이상의 예약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Booking.com과 함께라면 출장, 휴가 등 여행 목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숙소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부과되는 예약 수수료는 없으며, 최저가 맞춤 정책을 통해 최상의 요금을 제공해드립니다. Booking.com 고객 지원팀을 통해 24시간 연중무휴, 40개 이상의 언어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교육/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