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직업의 특성상 감정 노동이 심한 편이다.
하루 소모할 수 있는 감정의 총량이 100이라면 하루 일과를 마칠 때면 120-130을 소모한 느낌이다.
이런 루틴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부작용은 아침에 썼던 페르소나를 벗지 못한 채 하루를 마치게 된다.
하루하루 반복되다 보면 우울증과 무기력감에 시달리게 되고 밤에 쉽게 잠이 들지 못하게 된다.
나는 이게 병인지 한참을 지나서야 깨닫게 됐다.
마음속의 무언가 결핍이 생겼으며 '이대로 살면 안 돼!'라는 경고 메시지를 차단한 채 살아왔다.



나는 이게 병인지 한참을
지나서야 깨닫게 됐다







겉으로 비치는 모습과 달리 멘탈의 내구성은 기복이 심할 정도로 그때그때 달라졌다.
이직을 하면, 무언가에 몰두하면 등 잠시 괜찮아지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그동안 직장생활을 통해서 얻은 사회적 지능과 페르소나는 분명 삶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확신한다.
허나 정작 자주 찾아오는 멘탈 무너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했다.
지난 10년간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하나 꼽으라면 단연코 운동이다.
작년부터 헬스클럽을 다니기 시작했다.
20대 때 3개월, 6개월 회원권을 끊고 몇 번 나가고 포기했던 적이 많아서 작정을 하고 PT를 끊었다.
1시간 동안 전문 트레이너의 코칭을 받으며 운동을 한다면 분명 동기부여가 되리라 판단했다.
내 예상은 적중했다. 평일 동안 3-4일 이상을 헬스클럽에 나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성공이었다.



멘탈 무너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했다









PT를 끊게 되면 주 2-3회 일정을 정하고 전문 트레이너 선생님의 1:1 지도하에 1시간 동안 운동을 하는 것이다.
혼자 운동을 하다 보면 쉽게 타협해버리고 포기해 버리기 일쑤였다.
예를 들어 벤치프레스 15회 3세트를 계획했다면 혼자일 때에는 10회 2세트만 하고 끝내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
(사실 헬스장을 안 가버리는 날이 더 많았다)

PT선생님과 하게 되면 15회 3세트가 아닌 20-40회 4세트를 하게 된다.
이런 패턴이 반복되면 멘탈이 바닥이 된 상태였어도 육체적인 고통이 극에 달하여 무념무상이 되어버린다.
PT가 끝날 때쯤이면 거짓말처럼 회복된 멘탈을 가진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또한 변화되는 몸상태를 보면서 아침저녁으로 스스로 헬스장에 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감은 물론 자존감도 올라가는 걸 느꼈다.
나처럼 운동과 담을 쌓았던 사람들도 PT를 시작하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멘탈관리까지 되니 일석이조이다.



멘탈이 바닥이 된 상태였어도
육체적인 고통이 극에 달하여
무념무상이 되어버린다








직장인조커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Aab5gwvUFjsov3FySnBNA


직장인조커님의 글 더보러 가기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크레비스파트너스

크레비스는 15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가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임팩트 벤처 그룹입니다. 사회 및 공공이 해결하지 못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임팩트를 전파하고자 기업들을 발굴, 투자, 육성하고 있습니다. 2004년 창업 초기,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하며 20대 초반의 우리는 "인생의 30년 여정"에 대한 생각을 하였습니다. 당시는 사회 전반적으로 2000년대 초반의 닷컴 버블이 꺼지며 창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고하던 시기입니다. 그런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그리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단지 재미와 의지만이 아닌, 철학과 미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누군가는 후배들에게 취업과 진학 외에도 길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라고 결심하며 과감히, 그리고 무모하게 창업과 사업이란 길을 선택했습니다. 우리가 계획한 30년 여정 중 15년이 지난 지금, 크레비스는 시장 실패 영역에서 직접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도전에 동참하는 용기 있는 후배들을 지지하고, 공동창업자로 육성하며, 임팩트 펀드 운영을 통해 임팩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크레비스파트너스 홈페이지: http://www.crevisse.com

미디어/디자인/방송/광고/예술 

(주)트렌드메이커

Dinto 딘토 Dinto는 deeply into를 뜻하며 '깊이'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상징합니다. 깊이 없는 아름다움은 장식에 불과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매 순간 감응하며 나만의 철학과 아름다움을 쌓아가는 여성을 찬미하며 고전문학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로 여성의 삶을 다채로이 채색하고자 합니다. 전과는 다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는 그런 글처럼 딘토가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안목을 넓히고 격을 높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핀 더 푸드 our phillosophy 배부른 영양결핍과 고달픈 자기관리에 지쳐버린 현대인들에게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당신의 삶을 가볍게 그리고 즐겁게 핀더푸드가 제안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이너뷰티의 시작 our promise 더 간편한 더 맛있는 더 효과적인 경험을 위한 핀더푸드 내 몸을 위한 거니까, 자연주의 착한 성분으로 HACCP&GMP의 엄격한 품질관리로 다양하고 트렌디한 식이요법을 약속합니다. our vision 바쁜 일상 속, 더 이상의 수고를 보탤 필요는 없기에 우리가 당신의 예쁨과 멋짐,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더 확실하고, 더 맛있고, 더 간편한 제품개발을 위해 끝없이 연구합니다. 고된 자기관리에 지친 당신을 위해, 핀더푸드.

판매/유통/무역/도매/소매/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