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내가 워홀을 했을 당시만 해도 사무직을 하겠다는 생각은 해보지도 못했다. 내가 호주를 왔을 때는 만 18세였고 한국에서의 경험이라고는 옷가게 알바, 호텔 알바가 전부였다. 그때는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은 되게 어른들만 하는 것인 줄 알았다. 그리고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구할 수 있는 일이 아르바이트(서비스직, 청소)라고만 생각했다.

 

그 생각은 내가 싱가폴에 살면서도, 호주로 다시 온 2015년까지도 바뀌지 않았다. 그러다 2017년에 호주 퍼스에서 여행사에 일을 하게 되며 시드니의 한 여행사로 출장을 갈 일이 생겼다. 내가 일하던 퍼스 사무실은 되게 작아서 사무실이라는 느낌조차 있지 않은 곳이었다. 나는 매일 출근을 할 일도 없었고 가끔 사장님과 만나서 미팅을 할 뿐이었다. 하지만, 시드니의 모습은 달랐다. 회사도 크고 직원들도 많았다. 정기적인 트레이닝과 미팅을 하는 곳이었고 하루에도 끊임없이 손님들의 전화, 거래처와의 전화가 오는 곳이었다. 여행을 좋아하고 늘 여행 관련 일을 하고 싶은 나에게는 한 번쯤은 꼭 일해보고 싶은 회사였다.

 

나의 업무는 그곳에서 그 직원들의 행동을 보면서 어떻게 회사가 돌아가는지, 여행업에 대해서 배우는 일이었다. 그 회사의 여행 상품들을 경험해 보기도 했다. 나는 그 회사의 출근 시간에 맞춰 2주 정도 출근을 했다. 그러다 보니 직원분들도 알아가게 되었다. 놀랍게도 다들 워홀 비자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아무래도 내가 사는 퍼스와 비교를 해서 시드니는 대도시이기도 하고 그만큼 회사가 많으니 워홀 비자를 가지고 있어도 사무직을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여행사뿐만 아니라 다른 직업군들도 워홀 비자로 취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 같다.

 

내가 살고 있는 퍼스에서도 워홀 비자로 사무직을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보았다. 아무래도 퍼스는 시드니보다는 사무직 취직의 기회가 적겠지만은 가능성은 있다. 고용인의 입장에서도 워홀 비자를 가지고 있으면 장기간 근무가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채용하는 것 이기 때문에 미리 회사와 이야기를 한다면 취업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또한, 한국 회사의 경우 장기간 근무가 가능한(영주권자, 시민권자) 직원을 뽑는 것이 힘들 수가 있으므로 워홀 비자 홀더들을 뽑을 수 있다.

 

물론 워홀 비자로 사무직을 구하는 것이 일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것보다는 쉽지 않을 것이다. 의사소통이 가능할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거나, 비자가 많이 남았거나 혹은 워홀 비자 후에 다른 비자로 전환(파트너 비자나 학생비자)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말이다. 하지만, 만약 호주에서 워홀 비자로 사무직을 구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호주 워홀 비자로도 충분히 사무직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헤더 Heather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