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후기] 외국계 취업 입문

  • 1089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6월 21일, Kevin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외국계 취업 입문' 세미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해당 세미나는 외국계 취업을 희망하지만 아직 본격적인 준비를 해보시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세미나입니다. 
외국계 기업의 채용 생태와 그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다뤄지며, 외국계 준비를 하시는데에 방향성과 가장 중요한 밑거름을 잘 다지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후기는 세미나에 참여하셨던 인재님들께서 직접 주신 피드백으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공감가는 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wink

 

신청 계기 

‘외국계 회사는 자유로운 조직 문화를 가지고 있겠지’ 하는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던 저는, 페이스북을 통해 슈퍼루키를 알게 되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해보니 외국계 회사와 관련해 다양한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외국계 회사에 관한 정보가 전혀 없었던 외국계 회사가 어떤 곳인지 슈퍼루키 홈페이지에 있는 취업 정보와 후기들을 읽어보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외국계 회사에 대해 궁금함이 커졌습니다. 외국계 취업에 관련하여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찾던 중, 외국계 취업 입문 세미나를 알게 되었고, 제가 갖게 된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다고 생각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세미나 장소


세미나가 진행되는 건물 위치는 찾기 쉬웠습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세미나실은 공유 오피스 안에 있습니다. 세미나실은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쾌적했습니다. 다만 17층에 도착하면 지문을 찍어야 입장 가능한 문이 있어서 처음에는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조금 지나자 공유 오피스 담당 매니저님이 오셔서 슈퍼루키 세미나 참가자 분이냐고 물으시며 안내해 주셨습니다.


세미나 진행

세미나는 50분 강의와 Q&A 20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한 후, 그에 맞는 간단한 준비를 하면 더 알찬 시간이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외국계 지원 이유, 지원하는 직무(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를 선택한 이유 등을 미리 고민하여 정리했습니다. 또한 Q&A시간에 물어볼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가고 싶은 외국계 회사 목록을 준비하여 그 회사의 정보와 회사가 속한 산업군의 취직을 위한 tip 등의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세미나를 시작하면서 먼저 인사 해주시고 물과 도넛 같은 것도 주셔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 시간 50분 동안 멘토님은 외국계의 전반적인 생태계에 대한 정보를 큰 흐름을 가지고 전달하셨습니다. 세미나를 들으면서 질문들이 더 늘어났습니다. 결국 Q&A시간을 진행하다 보니 정해진 세미나 종료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자세하게 답변 해주셔서 의미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끝나고 느낀 점

만원이면 커피 두 잔인데, 충분히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세미나였습니다. 멘토님이 큰 흐름을 가지고 세미나를 진행하셔서 외국계 취업에 관한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세미나를 진행하시면서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셔서 질문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이 더 구체적이었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었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입문 세미나 다음 과정을 신청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좋은 세미나를 만들기 위해 피드백을 부탁드렸는데, 요소 별로 나눠 상세한 후기를 보내주셔서 저희도 깜짝 놀랐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미나를 통해 많은 가치를 얻으셨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많은 인재님들께 도움되는 세미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세미나에 참여하셨던 또 다른 인재님이 보내주신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외국계 입문 세미나에 참석했던 OOO입니다. 오늘 세미나 강의에서부터 질문시간까지 너무나도 알차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외국계 채용 프로세스부터 외국계 기업 정보 찾는 방법, 기업 분석 방법 등 입문자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요소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신 게 앞으로 어떤식으로 준비를 시작해야할지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기업 분석을 이력서와 자소서, 면접에 녹여내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Q&A 시간에 개인 질문들에 대해 해주신 답변들과 중간중간 해주신 실질적인 조언들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는데 모두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앞으로 슈퍼루키 많이 이용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릴게요! 항상  취준생들을 위해 좋은 서비스 만들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세미나였습니다!"

 

Kevin 멘토님께서 예정 시간을 훌쩍 넘었음에도 세미나에 참여해 주신 학생분들의 고민과 상황에 귀기울여 주시는 진심이 있었기에 감사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6월 28일 (수) 오후 5시에 동일한 세미나가 열립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좋은 하루 되세요! wink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