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교육 후기] 1%만 아는 심리학적 자소서 쓰기

  • 1168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8월19일, 강선생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1%만 아는 심리학적 자소서 쓰기의 비밀' 교육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해당 커리어 교육은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 지 막막한 분들에게 적합한 세미나입니다. 
인사채용 경력을 바탕으로 이력서 작성 구조와 팁 뿐 아니라 인생과 자신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공유해 주셨습니다.
그럼, 이번 세미나를 직접 들은 분들의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wink

 

 

Q) 본 교육의 내용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나요? 

5점 만점 중 평균 4.14점으로,
기대한 바를 잘 충족시킬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Q)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좋았나요?

"자소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자신만의 가치관의 중요성 등 취업에 필요한 알짜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멘토님의 말의 속도와 톤이 안정적이어서 강의내용이 잘 들어왔습니다. 현재 직접 채용을 진행하시는 분한테서 특강을 들어서 더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는 것과 자소서 내용에 팩트와 더불어 자신만의 생각, 분석, 인사이트가 꼭 들어가야한다는 것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저의 일관성 없는 이력을 어떻게 살릴 수 있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소제목 만드는 팁이 유용했습니다. 다른 자소서 특강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열정,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주신게 흥미로웠습니다"

"스킬을 다루는 보편적인 자소서쓰기 강의와 달라서 좋았습니다. 본격적인 자소서 작성에 앞서 제 자신에 대해 한번 더 돌아보아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 강의였습니다."

" 그동안은 면접이나 자소서의 질문 자체에만 매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질문에 대한 그럴싸한 답변을 하기에만 급급했습니다. 스스로가 누구인지를 정립하는 시간이 부족했었는데 이를 도와주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Q) 아쉬운 점이 있다면, 또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끝에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 미리 질문을 생각할 시간을 3분~5분 정도 주셨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쓸 때 어떤 사례를 쓰면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직무와 관련 있는게 좋은건지 아니면 객관적인 결과가 없어도 배운점이 있다면 자소서 사례로 괜찮은건지... 알고싶습니다."



더욱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후기를 부탁드렸는데, 성심성의껏 작성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았던 점은 더 강화하고, 아쉬웠던 점은 보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햇살 좋은 주말이었음에도 참여해주신 분들, 그리고 좋은 내용으로 교육해주신 멘토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금주에 진행될 멘토님의 교육 보러가기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