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후기] 외국계 취업 입문

  • 1119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7월 5일, 김계민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외국계 취업 입문' 세미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해당 세미나는 외국계 취업을 희망하지만 아직 본격적인 준비를 해보시지 않은 분들에게 적합한 세미나입니다. 
외국계 기업의 채용 생태와 그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다뤄지며, 외국계 준비를 하시는데에 방향성과 가장 중요한 밑거름을 잘 다지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후기는 세미나에 참여하셨던 인재님들께서 직접 주신 피드백으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공감가는 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wink

 

 안녕하세요. 

오늘 '놓치기 쉬운 외국계 취업의 기본기' 세미나를 들었던 박OO 학생입니다. 말씀하셨던 오늘 세미나 피드백이에요 :)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취업 준비한지 3개월이 다되어갑니다. 나름 열심히 준비하고 있지만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혼자서 다 하다보니까 조금씩 지치더라구요. 외국계 기업의 한계점(?)인 채용 정보력이나 기업분석이나 평소 궁금하던 점들이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제 주위에서는 사실 대기업이나 공기업으로 준비하는 친구들이 대부분이에요. 저는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고싶은 마음에 외국계 기업계 지원을 하고는 있지만 고민하던 부분이 쉽게 물어볼 사람도 없었던 것 같아요.  

주제는 외국계 취업의 기본기 이지만 사실 기본기 그 이상으로 새로운 정보와 중요한 소스들을 많이 얻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좋았던 점은 소수 인원이였기 때문에 케빈 멘토님께서 개개인 학생들의 상황과 원하는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주는 거였어요.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의문점이 풀리고 다시 자신감이 생긴 느낌입니다. 멘토님께서 외국계에서 근무를 하셨기 때문에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외국계의 환상이나 잘못 알고 있는 부분들을 얘기해주셔서 잘 이해가 되었어요. 정말 학교 선배가 얘기해주는 느낌을 받았고 시간도 사실 30분이나 오버되었는데도 끝까지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이제 취업 하려는 학생이나 지친 취준생들이 들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슈퍼루키에 멘토 프로그램이 나온다면 또 신청하고 싶네요! 그리고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어요...가난한 취준생에게는 사실 외부 컨설팅 업체는 너무 가격이 부담이라 엄두도 못냈거든요...

아쉬운 점은 세미나 룸 위치를 미리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혹시 세미나 기다리면서 라운지에서 노트북 해도 되는지 거기에 커피같은 것도 있던데 그런거 사용에 관해서도 얘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운지가 잘되어있어서 쓰고 싶은데 쓸 수 있는지 궁금했었어요ㅎㅎ

친구들에게도 슈퍼루키 많이 추천할게요! 저도 얼릉 취업해서 슈퍼루키에서 후배들에게 멘토역할로 또 오고싶네요. 감사합니다.

- 박OO 올림 -

 

더 좋은 세미나를 위해 만들기 위해 피드백을 부탁드렸는데, 이렇게 바로 후기를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세미나를 통해 많은 가치를 얻으셨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많은 인재님들께 도움되는 세미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세미나에 참여하셨던 또 다른 인재님이 보내주신 후기입니다.

"...저번 강의와 이번 세미나까지 종합해서 들어보니 머릿속에 흩어져있던 퍼즐 조각이 다는 아니고 일부분 정도는 완성된 기분인 것 같습니다. 정말 취업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아는 정보가 없다 보니 우선 닥치는대로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특강에 참여했는는데 이제는 조금 준비에 대해 감이 잡힙니다. 우선 말씀해주셨던대로 직무에 대한 이해를 제일 먼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는 선배분께서도 저에게 직무에 대한 이해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사를 종합해서 골라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생분들이 세미나를 통해 시각이 바뀌고, 방향을 잡고, 작은 시도라도 한다면 정말 의미있고 뜻 깊습니다. 바로 그 작은 시작으로부터 좋은 결과가 생길테니까요!

좋은 하루 되세요! wink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