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취업/채용 Trend 바로 알고 준비하자.


앞서 이야기 한 취업전략을 목적과 목표에 맞게 설정하였다면
이제 Act가 바로 실행되는 본인의 취업 목적과 목표에 맞는 방향의 트렌드를 알아 보아야 할 때 이다. 
트렌드 파악은 면접일자 D-90전에는 시작하면 좋다. 


‘知彼知己,百戰不殆’ 
채용에도 TREND가 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 많이 한다. 정확하게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음이다. 적을 모르되 나를 알면 한번 이기고 한번은 지지만, 적도 모르고 나도 모르면 매번 싸움마다 위태하다는 말이다.


현재 취업시장에서도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심 있는 기업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며, 더 넓게는 취업의 동향과 Trend를 알고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회가 급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우리도 함께 변화해야 한다는 것은 이미 익숙하게 인지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정확히는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는 취업 준비생 또는 직장인들이 겪고 있는 고민!


‘어떤 회사를 가야 할까?’
‘나에게 잘 맞는 일은 무엇일까?’
‘내 적성에 맞는 일은 무엇일까?’
‘어느 정도 연봉을 받아야 잘 받고 다닌다고 할 수 있을까?’
‘이번엔 뭐가 부족했던 걸까? 왜 자꾸 낙방만 하는거지…?’
.
.

이 외에도 많은 이들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또 이러한 고민 속에서 취업을 하기 위해 대부분 본인에 대한 표현을 기업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준비를 하고 지원을 하고 있다. 이력서에서 보여줄 수 있는 학력, 경험 흔히 말하는 스펙(Spec), 자기소개서, 그리고 면접 기출 문제에 대한 적절한 답변 등을 중점적으로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준비는 자신에 대한 연구는 충분히 될 수 있겠지만, 기업의 실질적인 관심 분야,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충분히 인지 하지 못한 채 준비되기 때문에 기업이든 지원자 본인에게든 무엇인가 부족한 부분이 느껴지게 된다.
본인이 계속되는 서류 탈락, 면접 불합격 소식을 듣게 되는 이유가 어쩌면 여기에 있지는 않은지 고민해 보기 바라며, 이제부터는 이유 있는 취업 성공을 위해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당신은 이미 본인만의 취업 목표를 설정하였다.
그럼 이제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나씩 Step by Step으로 준비하면서 실행을 하면 된다.





여기서 잠깐!
내가 세운 목표가 과연 나에게 적합한 것인지, 내가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인지 혹시 목표가 낮거나 높지는 않은지 정확히 점검해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블로그의 취업전략 포스팅을 100일이라는 가상 기간 동안 전략적이고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함께하려고 하고 있지만,이 기간이 길다고 생각하면 길 수도 있겠지만 하나씩 함께 하다 보면 예상보다 본인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그 시간이 빠르게 다가올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초석을 잘 다져야 한다.


밑 빠진 독에 물을 계속 담을 수는 없지 않는가?


첫 단추를 잘 끼우고, 하나씩 끼워나가며 든든하고 멋진 옷을 입은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준비하자!
앞서 말한 것처럼 나 자신에 대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든 것은 ‘큰 것(大)’에서 ‘작은 것(小)’으로 가지치기를 해야 한다. 취업을 하고 싶다면, 현재 채용시장의 현황과 취업 동향을 바로 알고 그에 맞추어 나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를 바로 알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구체적인 취업 동향과 트렌드는 앞으로 계속 소개할 예정이다.
우선, 지금은 본인의 목적과 목표에 맞는 취업 트렌드를 알아 보도록 하자!


더보기

하지은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