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Q1.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파수에서 인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준민입니다. 인사 분야에서 근무한지는 1년이 갓 지나 아직 따끈따끈한 담당자이며, 인재개발실에서 신입공채, 조직문화 파트를 맡아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을 졸업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원자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부분을 좀 더 속 시원하게 긁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2.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파수에 대한 소개와 PR 한마디 부탁드려도 될까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여러분들은 파수의 제품을 접할 기회가 흔치 않아, 파수가 생소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하지만, 오히려 직장인들은 파수를 모를 수 없을 정도로 대기업을 비롯한 약2000개의 고객사에서 현재 파수의 DRM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글로벌 대형 제조업체가 파수의 제품을 도입하여 보안을 강화하였고, 국내에서는 이미 파수가 많은 대기업들을 비롯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PC를 파수의 색으로 물들였습니다. 심지어, 청와대에서도 저희 파수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파수는 독보적인 DRM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보안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보안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는 ‘Fasoo Data Security’가 파수의 대표 DRM 제품이며, 이를 활용한 차세대 문서보안/협업 플랫폼인 ‘Wrapsody(Wrapsody eCo)’도 최근 고객사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데이터3법 통과로 날개를 달게 된 개인정보 비식별화 솔루션 ‘Analytic DID’, 보안 취약점이나 품질 문제가 있는 소스코드를 점검해주는 정적분석 도구 ‘Sparrow SAST/SAQT’ 등이 파수의 주력 제품입니다. 
파수에 대해 좀 더 PR하자면, 파수는 국내에 몇 안되는 IT 보안 SW벤더사로, 자사 제품을 직접 연구개발하고(중요!), 영업 및 수주, SW구축까지 모든 걸 책임지는 IT보안 전문기업입니다. 따라서, 파수의 이름을 건 세계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싶은 개발자, IT 역량을 활용해 자사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싶은 영업사원, 고객사의 IT 환경에 맞게 파수의 제품을 구축해주는 컨설턴트, 파수 제품 디자인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이끌어 줄UX/UI 디자이너, 국내를 넘어 세계를 선도할 마케터 등이 현재 파수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입니다.





Q3. 인사담당자로서 생각하는 파수의 기업문화와 업무 환경은 어떠할까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스타트업만큼 파격적으로 개방적인 기업문화는 아니지만, 파수만의 유연한 조직문화와 상호간 존중을 중시하는 업무환경이 변동성 높은 IT 보안업계에서 20년간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 훌륭한 점은 DRM 사업이 성공가도를 달릴 때에도 파수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였고 지금은 그 도전이 조금씩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 성장을 갈구하는 파수 DNA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파수도 굉장히 희망적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4. 파수의 조직문화와 직원복지는 어떤가요?

파수의 색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조직문화는 FIX(Fasoo Innovation Xystem)입니다. 비효율적이거나 개선이 필요한 업무 방식에 대한 문제를 정의하고, 직접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이를 임직원들에게 공유하는 문화입니다. FIX는 파수의 임직원들이 일하는 방식이자 파수 조직문화의 근간입니다. 
또 하나 파수의 자랑거리는 사내 임직원 교육제도입니다. 파수는 입사 후 3개월간의 신입사원 교육부터 3, 6, 9 년차 교육까지 직무역량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임직원들의 IT 역량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Tech Forum을 개최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외 교육도 수강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제일 궁금해 할 사내 직원 복지입니다. 어느 회사에나 기본적으로 있는 것과 ‘자유로운 연차사용’처럼 당연한 것을 제외하고, 꼭 말씀드려야 될 것들만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 FIT POINT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FIT POINT는 선택적 현금처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복지포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연초에 30만원이 지급되며, 매년 5만원씩 증액되어 지급됩니다. 또한, 3년 단위로 근속한 임직원들에게는 휴가비와 함께 5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여 리프레쉬 할 수 있는 휴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5. 파수의 신입채용과 인턴십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눈다면, 상반기에는 해외대학 출신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Summer Global Internship과 하반기에 진행하는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필요 직무에 따라 채용연계형 인턴을 상시채용합니다. 
글로벌 인턴십은 매년 3월경 모집을 시작하며,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8월말까지 약 10주간 파수 본사(서울)에서 진행합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파수의 사업 분야 혹은 제품 단위로 팀을 구성하여 목표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2020년에도 우수한 글로벌 인재들이 파수에서 인턴십을 마쳤으며, 2021년에도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파수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보통 10월경에 모집을 진행합니다. 모집직무는 매년 조금씩 변동이 있지만, 크게 SW개발, SW개발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컨설턴트, 영업/마케팅, UX/UI디자이너 직무를 채용합니다. 파수의 신입공채는 2008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않고 진행되어 왔으며, 2021년에도 훌륭한 인재 선발을 위해 많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Q6. 파수의 채용 절차와 함께 지원 Tip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파수의 신입사원 공개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역량테스트, 1차 인터뷰, 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됩니다. 서류전형은 지원자들이 작성하여 제출해주신 인재상기술서를 기반으로 직무적합도를 우선 검토하며, 파수의 인재상에 걸맞는 지원자 여부를 판단합니다.
직무역량테스트는 코딩테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발역량 검증을 위해 개발직군에 한하여 진행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컨설턴트 직군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차 인터뷰는 실무면접입니다. 지원하신 직무를 담당하시는 현업 부서의 선배님들이나 팀장님께서 면접관으로 참석하시어, 실무적 측면에서 지원자의 기본 역량을 검토합니다. SW개발 직군의 경우 코딩테스트 결과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2차 인터뷰는 임원면접입니다. 지원하신 직무를 담당하시는 현업 본부의 본부장님과 대표이사님, 인재개발실장님 등이 참석하시어, 지원자의 잠재력과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채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임원면접에서는 사전에 제시해드린 주제에 대해 PT발표도 진행합니다.

많은 분들이 인재상기술서(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매번 어려움을 느꼈었는데요, 인사담당자가 되어보니 왜 어려웠었는지 이제는 알 것 같아, 여러분들께 작성 요령에 대한 tip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시즌이 다가오면 보통 적게는 10개 많게는 수 십여개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문제는 그 과정에서 자기소개서의 내용이 정형화 된다는 점 입니다. 보통의 경우 이미 작성된 나의 자기소개서를 회사가 제시한 문항에 맞추어 작성하는 일명 복붙(?)의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물론 본인의 스토리를 잘 구성하여 문항에 맞게 작성한다면 편리하고 효과가 좋겠지만, 회사에서 제시해주는 문항은 보통 그 문항에서 명확하게 물어보고 싶은 부분이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나의 어떤 점이 궁금해서 인사담당자가 이 문항을 구성했을까’를 생각해보고 ‘그래, 너의 간지러운 부분을 내가 긁어줄게’라는 마인드로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인사담당자의 눈에 들어올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정리하자면, 동문서답을 지양하고 물어보는 바에 충실한 대답이 되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자! 입니다.


Q7. 마지막으로 파수 입사에 도전하는 예비지원자들에게 드릴 수 있는 조언 한마디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제가 파수 입사를 결정했던 당시의 제 생각을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연봉조건, 근무환경, 회사복지 등을 따져보고 심사숙고합니다. 저 역시 그 부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제가 가장 최종적으로 고민했던 부분은 ‘내가 이 회사에 입사하여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가’ 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을 가진 회사라고 하더라도 나를 필요로 하지 않거나 나의 가치를 실현할 기회를 주지 않는 회사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파수는 모든 임직원들에게 기회가 열려있는 회사이며, 성장을 갈구하는 도전적인 회사입니다. 본인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적극적이고 열정이 있는 분이라면 주저하지말고 파수와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수 공식홈페이지: https://www.fasoo.com/
파수 채용사이트: https://recruit.fasoo.com/
파수 카카오톡 채널: recruit_fasoo
파수 Instagram: fasoo_official
파수 Youtube: https://www.youtube.com/FasooMarcom


더보기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