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Q1.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네오위즈의 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허유정이라고 합니다. 주로 채용 운영 및 제도 기획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네오위즈 각종 행사 MC 진행도 맡고 있습니다. 네오위즈에 관심 있는 지원자 분들을 이렇게 만나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Q2.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오위즈의 복지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소개 한마디 부탁드려도 될까요?

네오위즈에서는 직원들이 만족하며 즐겁게 회사에 다닐 수 있는 복지를 드리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구내식당은 판교 맛집으로 불릴 정도이고, 카페테리아에서는 갓 만든 맛있는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어딜 멀리 나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일하다가 몸이 뻐근해질 때는 실력 좋은 헬스키퍼 분들의 안마를 사옥 내에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조기 퇴근을 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가 있으며 이날은 정말 모두가 눈치 안 보고 퇴근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해 질 좋은 샐러드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건깡’, 일할 때마다 언제든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무한 제공 프로젝트 ‘하드캐리’ 등 다양한 사내 이벤트가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야기만 들어도 회사 생활이 즐거우실 것 같지 않나요?

 


Q3. 인사담당자로서 생각하는 네오위즈의 기업문화와 업무환경은 어떠할까요?

네오위즈는 무엇보다도 수평적인 회사라 말하고 싶습니다. 직책이 아닌 “~님” 문화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할 뿐만 아니라, 회의 등을 진행할 때에도 신규 입사자의 의견도 귀담아들을 만큼 굉장히 개방적인 문화입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동료 간 원만한 소통을 이끌어 프로젝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크고 깔끔한 회사 사옥도 자랑할만한 업무 환경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원자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판교 테크노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편의시설, 깔끔한 사무실들이 갖춰져 있는 사옥이다보니 면접 보러 오신 분들도 크게 감동 하시더라구요. 생각보다 회사 사옥이 업무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Q4. 네오위즈는 인턴십 채용은 계속 진행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인턴십 채용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네오위즈는 꾸준히 동계, 하계 나누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개발 직무뿐만 아니라 기술, 법무, PR 등 여러 부서에서 인턴을 채용합니다. 직무와 근무 개월 수는 부서별로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채용 시기에 공고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게임회사는 신입 채용이 적다고 생각하는 지원자들에게 인턴십은 좋은 경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이 회사의 직무와 나와 맞는지 ‘케미’를 확인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죠. 특히 함께 입사한 동기들이 있다는 것이 수시 채용과 차별되는 인턴십 입사자들만의 메리트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네오위즈는 인턴십 지원자들에 대한 케어에도 끊임없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인사팀, 성장팀에서 정기적으로 티타임이나 이벤트를 가지면서 인턴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듣고 즐거운 회사생활이 될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습니다.




Q5. 네오위즈의 채용절차, 다른 회사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네오위즈의 채용절차는 일반적으로 서류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 합격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각 전형에 대한 결과는 보통 7~10일 안에 메일 혹은 유선으로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대한 빨리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간혹 더 지체되는 경우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오위즈 공식 채용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채용사이트: https://neowiz.recruiter.co.kr) 포트폴리오 등은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업로드할 수 있으니 어필하고 싶은 직무 관련 경험이 있다면 편한 방식으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1차면접은 실무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소속 팀장 및 팀원들이 면접관으로 들어오고,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기술 직군의 경우 간혹 코딩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입니다. 입사 후 일하시게 될 소속의 임원 및 인사팀이 면접관으로 참석하시고, 실무 및 인성 관련 전반적인 질문이 진행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최종 합격 후 인사담당자가 오퍼 전화 및 메일을 드리고 지원자 분과 협의 후 입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고마다 상이하지만, 저희 네오위즈만의 지원자 검증 단계인 “NEO-fit”이라는 테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술 혹은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테스트이며 이를 통해 지원자 분들이 네오위즈의 문화, 본인 희망 직무와 서로 “FIT”한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Q6. 마지막으로 네오위즈 입사에 도전하는 예비지원자들에게 드릴 수 있는 조언 한마디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저는 무엇보다도 여러분들께 열정과 게임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직무에 열정을 가진 분을 이길 분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재능과 좋은 성격을 가진 분이더라도, 자신이 맡은 일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해내겠다는 열정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채용을 진행하는 현업부서와 인사팀이 고민해서 만든 JD(Job Description)를 자세히 읽어보면 자신이 어떤 일을 맡게 될지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역량으로 팀 내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미리 파악해온 지원자를 보면, 당장 내일 네오위즌이 되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열정이 가득한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는 ‘게임에 대한 관심’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지원자일수록 대환영입니다. 게임을 만드는 회사이다 보니 지원자들이 게임에 대한 관심과 통찰력까지 갖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게임 개발 직무만 게임을 좋아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경영지원이나 기술 직무라도 본인의 업무를 하면서 게임에 대해 많이 접할 수밖에 없거든요. 게다가 회사에서 종종 사내 게임 이벤트도 진행하고, 각 층에 있는 게임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 온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아닐까요? (웃음)
흔히들 스펙이라고 하는 학점, 학력, 자격증 등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열정과 게임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