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슈퍼루키가 추천하는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스타트업인 플랫팜을 만나보았습니다.

슈퍼루키가 추천하는 기업인 플랫팜은 일 1,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즐기고 있는 이모티콘 솔루션 mojitok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무를 잘 하는 사람보다는 앞으로 실무를 잘해낼 수 있는 가능성 높은 사람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인 플랫팜은 플랫팜만의 문화속에서 성장할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플랫팜의 기업문화와 채용팁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아래 인터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Q1.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플랫팜에서 리쿠르팅을 담당하고 있는 우장명 매니저입니다.
포지션이 오픈된 직무와 가장 잘 맞는 인재를 찾아 플랫팜의 문화 속에 스며들게 하기 위해 항상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아 궁금한 것을 하도 물어보고 다니다 보니 “꼬치꼬치 제임스(닉네임)”로 불리기도 합니다.

Q2.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플랫팜에 대한 소개와 PR 한마디 부탁드려도 될까요?
“세계를 하나로 연결 시킬수 있는 감성적인 미래 커뮤니케이션을 디자인”
플랫팜은 전세계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매일 1,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즐기고 있는 이모티콘 솔루션 mojitok 을 주력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 해외 법인을 두고 있고 최근 글로벌 마켓에서 큰 성장 커브를 그리고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Q3. 플랫팜의 기업문화와 업무환경은 어떠할까요?
나이와 학연, 지연을 내세우는 문화를 거부하며 팀 구성원들은 서로 닉네임으로 호칭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책과 직급 구분 없이 각자 맡은 직무에 관해서는 수평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Slack, Trello, Confluence, Jira, jober, Figma 등 다양한 협업 툴을 사용하고 있고 팀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외부 세미나, 자기 계발 관련 도서 구매, 강의 수강 등 교육비를 무제한 지원합니다. 한달에 한번 먹고 싶은 간식, 팀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간식을 선택할 수 있어 당 보충과 함께 먹을거리를 가지고 팀원 들과 재밌는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장비 지원은 물론, 새로 합류하는 팀원에게 본인을 닮은 이모티콘을 만들어주고 그밖에 네임텍, 머그컵, 단체 후드티 등을 키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4. 플랫팜의 신입채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간략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플랫팜은 사용자들의 일상 속에서 보다 넓고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성장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열어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방식을 통해 수시로 인재를 모집ㆍ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에 따라 서로 다른 미니프로젝트가 주어지며 참여자와 기존 팀원들 간의 협업 가능성을 고려하면서 최종 확정까지 이루어집니다.
새로 합류가 확정된 팀원은 D+1일에는 웰컴키트 소개를, D+7일까지 팀원 간에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법인 카드로 점심식사를 지원하고 D+30일은 One and One 미팅을 통해 합류하면서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현재 맡은 직무가 본인이 하고 싶었던 직무 방향과 일치하는지 커리어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합류후 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함에 따라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플랫팜만의 문화를 알아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Q5. 채용절차와 함께 지원 Tip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1차 인터뷰→미니 프로젝트 →2차 인터뷰→최종 합격]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채용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을 우대하고 있으며 관련된 경험이 없으실 경우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서류에 잘 나타내 주시면 좋습니다.
서류 전형을 통해 당사와 직무 그리고 문화 fit이 잘 맞을 것 같은 분들에게 1차 인터뷰 요청을 드리게 됩니다. 1차 인터뷰는 1시간 정도 소요되며 팀 리더와 HR 담당자가 참석하여 실무 역량을 검증하고 당사 Culture Fit 적합성을 확인합니다.
역량과 fit 적합성이 확인되면 실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챌린지를 주제로한 미니 프로젝트가 제안 됩니다. 미니 프로젝트를 제안 드리는 것은 문제를 얼마나 잘 해결하는지 시험 하는 게 아니라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고 대처하는지 지원자의 성향을 예측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미니 프로젝트를 완수하고 2차 인터뷰까지 진행하시면 소정의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는 미니 프로젝트를 합류 예정인 팀원들에게 발표하게 됩니다. 발표 후 Q&A시간 까지 고려하면 최대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되고 지원자 입장에서는 본인의 의견이 팀내에서 어떤 과정으로 어떻게 받아 들여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실 것 입니다.
2차 인터뷰까지 완료 된 이후 1주일 내 채용 합격 메일을 보내 드리며 협의된 날짜에 정식으로 합류하시게 됩니다.

Q6. 가장 기억에 남은 지원자가 있다면, 어떤 지원자였는지 알려 주실 수 있으실까요?
가장 기억에 남는 지원자는 전공이 인문학이고 지원분야가 데이터 엔지니어였던 분이였습니다.
전공이 인문학이고 지원 직무가 공학 계열이라 기억에 남았던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국문과 독어 등 언어학 전공이지만 자연어 처리 NLP분야에 입문하면서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매력을 느꼈고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된 케이스였습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된 전공은 아니지만 프로젝트 경험이나 프로그래밍 교육을 이수하시면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계셨었고 무엇보다 인문학의 언어 지식이 공학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자신감으로 가득차 계셔서 그 모습에 완전 매료 되어었습니다.
당연히 이 분은 현재 플랫팜과 함께 하고 계시고 지금은 AI 이미지 생성 모델에 집중하시면서 이전 보다 더 많은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계십니다.

Q7. 마지막으로 플랫팜 입사에 도전하는 예비지원자들에게 드릴 수 있는 조언 한마디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플랫팜은 합류 후에도 지속적으로 미팅을 가지면서 합류 전에 생각했던 직무와 현재하고 있는 직무에 방향이 맞는지, 당사 문화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는지를 지속적으로 케어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팀원들의 성장 욕구와 방향이 회사와 일치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어 지원자분들은 제출 서류나 인터뷰에서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본인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계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당장은 실무를 잘 하는 사람보다는 앞으로 실무를 잘해낼 수 있는 가능성 높은 사람을 발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플랫팜만의 문화속에서 성장하고 케어를 받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말고 지원 부탁 드립니다.


플랫팜 기업 채용페이지 바로가기


더보기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