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I 코리아 2020 Traineeship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 813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JTI 코리아의 채용설명회가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서 11월 5~6일에 진행되었습니다!

JTI 글로벌과 코리아에 대한 소개, 그리고 현재 모집중인 Trainee인턴 프로그램과 모집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HR담당자, 현직자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열정과 자부심이 가득한 현직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JTI에 대한 호감도와 입사에 대한 열망이 커졌던 시간이었습니다! 그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봐요!




가장 먼저 JTI 글로벌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JTI에 대한 가~장 많은 질문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JTI는 일본기업인가요?” 입니다! JTI의 정확한 사명은 Japan Tobacco International입니다. 그래서 일본기업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JTI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스위스기업이랍니다! JTI 그룹은 전세계 130개 국가에서 45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JTI 코리아는 1992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메비우스, 카멜, 세븐스타, 내추럴 아메리칸 스피릿등의 담배 브랜드를 통해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전국 16개의 사업장에서 약 5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은 기업의 미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JTI코리아의 특징을 커피쿠폰과 함께 퀴즈를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참석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식간에 모든 문제를 맞추어 주셨습니다! JTI코리아는 40.1세라는 낮은 평균연령, 직원의 53.5%라는 높은 여성비율,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글로벌 환경이 특징인 기업입니다. 많은 취준생분들이 바라는 기업문화를 모두 갖추고 있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JTI코리아에 대한 설명 후 본격적으로 인사담당자님께서 현재 모집 중인 Traineeship에 대한 설명해주셨습니다. Traineeship은 9개 직무에서 총 10명을 채용합니다. 6개월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실무를 경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서 잠재력과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정규직 오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JTI Traineeship에 대한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실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인턴의 경우 많은 권한이나 업무를 경험하기 힘들지만 JTI같은 경우 인턴에게 실무 프로젝트가 주어져 주도적으로 실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채용설명회에 참석하신 현직자분도 트레이니쉽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하였는데, 프로그램 기간동안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사장님을 포함한 모든 임원들 앞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역량을 보여줄 수 있었고, 입사 후에도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입사를 결심하였다고 하셨습니다.




프로그램 설명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집중했던 시간! JTI 인사담당자님이 직접 서류&면접 팁을 알려주셨습니다! 뭐든지 기본이 가장 중요하듯, 서류와 면접에 대한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셨는데요. 먼저, 자소서에 오타 없는지, 타회사 이름 없는지 검토 꼼꼼하게 검토해야 하며 직무 별 JD 자세히 읽어보거나 홈페이지 방문, 검색 등을 통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커리어 목표와 JTI의 traineeship프로그램이 얼마나 잘 맞는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JTI에 입사하게 된다면 걷게 될 커리어 로드맵과, 글로벌 기업 답게 해외에서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Explore 프로그램, 글로벌 인턴 프로그램 등 사내 커리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그 중 Explore 프로그램의 경우, 약 2년간 여러 국가의 JTI를 돌며 다양한 실무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가 되겠죠?


다음으로, SCM, 영업, 마케팅 직무의 현직자 분들께서 각 직무에 대한 설명과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해당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또, 어떤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지 등 현직자 입장에서 꿀팁을 마구마구 전달해주셨는데요. 직무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현직자 분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알려주신 내용들이기 때문이 더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현직자 분들의 더 구체적인 직무이야기는 JTI 기업페이지에 있는 직무인터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JTI 기업페이지 바로가기




JTI의 문화에 대해서도 많이 말씀해 주셨는데요. 세 분이 모두 입을 모아 이야기하신 것은 JTI는 수평적문화에서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외국계 기업이라고 하더라도 수평적인 문화가 정착되지 않은 기업이 많은데, JTI는 수평적인 문화 속에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결정 또한 매우 민주적으로 진행되어 본인의 의견이 결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어 자기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두가 이렇게 느끼고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은, JTI에 이러한 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직자분들과의 Q&A시간을 끝으로 채용설명회를 마쳤습니다. 참석하신 분들이 정말 열정이 크셔서 공식적인 시간이 끝나고도 개인적으로 많은 질문을 해주었습니다. 무려 30분이 넘는 시간동안 이야기를 나누며 JTI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하고 현직자 분들의 진심 어린 조언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거의 두시간 가까이 진행된 채용설명회에 집중하시느라 떨어진 당을 채워드리고자 마카롱과 과일쥬스, 그리고 참석에 감사드리는 마음에 JTI선물세트를 드렸습니다! 부디 이번 채용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슈퍼루키는 항상 취준생, 대학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기회로 만나요~ 😊

 

 

JTI기업페이지에서 채용공고, 직무인터뷰 등 JTI에 대한 더 다양 콘텐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